티스토리 뷰
벤츠가 10세대 E클래스 모델을 기반으로 오픈톱 모델인 더 뉴 E400 카브리올레 모델을 국내 공식 출시 및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이로써 E 클래스는 세단, 쿠페, AMG, 카브리올레 등 총 17개의 라인업을 완성했습니다.
날씨가 따듯해지면서 신형 컨버터블 모델을 기다리는 분들에게 좋은 소식으로 뛰어난 개방감과 멋, 여유가 느껴지는 차량으로 에어 서스펜션의 에어 바디 컨트롤을 기본 적용해 운전자와 탑승자 모두에게 편안하고 안락한 승차감을 선사합니다.
신형 E400의 전면부를 살펴보면 세단 모델보다 낮은 위치의 다이아몬드 라디에이터 그릴 중심에 위치한 벤츠 엠블럼이 돋보입니다. 또한 완전 개폐식 측면 유리는 컨버터블 모델의 개방감과 역동성을 더욱 돋보이게 만듭니다.
측면을 살펴보자면 길게 뻗은 보닛과 넓어보이는 실내가 보이는데 4인승 모델로 넉넉한 실내 공간을 확보해 장거리 주행에도 불편함이 없어 보입니다.
(사진출처 -탑라이더)
클래식한 패브릭 소프트탑이 적용되었는데 시각적인 아름다운 실루엣을 완성하였고 실내로 유입되는 소음은 3겹으로 만들어져 효과적으로 차단이 가능합니다.
소프트탑은 50km/h 이하의 속도에서 20초 이내에 개폐가 가능하고 차량 외부에서도 스마트 키를 사용하여 소프트탑을 열고 닫을 수 있어서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실내 인테리어는 AMG 라인 인테리어 패키지를 기본으로 적용하고 계기판과 중앙에 12.3인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와이드 스크린 콕핏 디스플레이로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또한 벤츠만의 최첨단 기술인 에어캡 및 에어스카프 시스템으로 계절, 날씨에 영향 없이 오픈된 상태에서 쾌적한 실내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벤츠 더 뉴 E400 카브리올레(컨버터블) 파워트레인은 3.0리터 V6 가솔린 엔진으로 최고출력 333마력, 최대토크 48.9kg.m에 자동 9단 변속기를 적용했습니다. 제로백(0-100km까지) 5.5초로 기록되고 복합연비는 9.9km/l 입니다.
또한 첨단 반자율 주행 보조 시스템과 안전 시스템을 결합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가 탑재됐습니다.
신형 E400 카브리올레 가격은 9800만원으로 부가세 포함된 가격입니다. 올 하반기에 더 뉴 E220d 카브리올레가 출시 예정입니다.